문화가 있는 날

문화가 있는 날

문화가 있는 날은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해당 주간 포함)에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하는 날입니다. 지역문화진흥원에서는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청춘마이크, 동동동 문화놀이터, 직장 문화배달 등 다양한 '문화가 있는 날' 기획 사업 추진을 통해 국민의 일상 속에서 다양한 문화향유 접점을 확대하고, 이러한 문화적 경험이 지역 안에서 공유되고, 확산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문화가 있는 날 지역문화콘텐츠 특성화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사업은 지역의 다양한 주체 간 협력을 통해 개성있는 지역문화 콘텐츠를 발굴,개발하여 주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문화가 있는 날'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문화가 있는 날 지역문화콘텐츠 특성화"
달천문화광산

달천문화광산은 산업도시 울산의 역사와 문화의 뿌리라 할 수 있는 울산쇠부리문화를 기반으로 지역의 주민활동가, 예술가, 문화예술매개자들로 구성된 문화광부가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잇고, 사람과 지역민들의 마음을 이어 과거가 아닌 지금, 여기에서 오늘의 문화를 함께 만들어 가는 사업으로 2020년부터 ‘문화가 있는 날 지역문화콘텐츠 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2021 달천문화광산 세부프로그램
기억이음_달천광산

주민들의 기억 속에 담긴 달천광산의 기억을 아카이빙

달천문화공작단

세대별 문화광부(어린이, 청소년, 아빠)들의 미션 완수하기

달천플러그인

철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쇠, 불, 물, 바람 그리고 인간을 소재로 한 창작기

쇠부리예술장터

쇠 또는 쇠부리를 모티브로 한 우리동네 예술장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