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가 있는 날은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해당 주간 포함)에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하는 날입니다. 지역문화진흥원에서는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청춘마이크, 동동동 문화놀이터, 직장 문화배달 등 다양한 '문화가 있는 날' 기획 사업 추진을 통해 국민의 일상 속에서 다양한 문화향유 접점을 확대하고, 이러한 문화적 경험이 지역 안에서 공유되고, 확산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인스타그램 확인하기! (참여신청 누르면 바로 이동합니다.)
아래 참여신청 눌러 접수바랍니다.
아래 참여신청 눌러 신청하세요.
🙋🙋♂️🙋♀️활동을 꿈꾸는데, 장소가 없어 고민인 사람들 여기여기모여라!🙋🙋♂️🙋♀️ 달천철장의 운영이 끝나는 #오후 5시부터7시까지 활동을 하고자 하는 #동아리 #단체 #기관 에게 달천철장이 공간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장소 : 달천철장 관리시설 영상실 (울산 북구 달천철장길 58, 1층) 📌이용시간 : 매 주 화, 목 17:00~19:00 (최대 2주 연속 사용 가능) 📌신청자격 : 5인 이상의 관내 동아리/기관/단체 📌접수기간 : 상시모집 (접수가능일정 없을 시 마감) 📌접수방법📌 ①방문(방문 전 전화 필수! 052-293-3500) ②팩스 052-293-3499 ③이메일 (ussf1@soeburi.org) 📌제출서류 : 울산쇠부리축제 홈페이지 - 대관신청 - 첨부파일 다운로드! (프로필 상단 링크트리로 바로가기 가능) 🖐모두모두 달천에서 즐거운 활동 하세요!🖐 (하단 참여신청 클릭 시 대관 가능 일자 확인 가능합니다.)
하단 참여신청 누르고 신청하세요!
이천 년 철의 역사가 시작된 달천철장에서 철과 울산쇠부리문화를 몸소 이해하고 보드게임을 만들 오늘의 문화광부를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청소년문화광부 [더미의 광산 어드벤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2022 문화가 있는 날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사업 ’달천문화광산’의 일환입니다. -일시 : 7.23.(토) ~ 9.17.(토) 매주 토요일 14:00 ~16:00 (8월6일 운영X, 총 8주간 진행) -장소 : 달천철장 관리시설(울산 북구 달천동 1-7번지) -정원 : 중고등학생 10명(전일 참석 가능자 우선, 선착순마감) -내용 : 북구 고유의 문화, 울산쇠부리와 달천철장의 이야기를 담은 보드게임 만들기 ※ 신청자가 많을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 : 052-293-3500 (일, 월, 공휴일 휴무 / 09:00 ~ 18:00 영업)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사업은 지역의 다양한 주체 간 협력을 통해 개성있는 지역문화 콘텐츠를 발굴,개발하여 주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문화가 있는 날'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달천문화광산은 산업도시 울산의 역사와 문화의 뿌리라 할 수 있는 울산쇠부리문화를 기반으로 지역의 주민활동가, 예술가, 문화예술매개자들로 구성된 문화광부가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잇고, 사람과 지역민들의 마음을 이어 과거가 아닌 지금, 여기에서 오늘의 문화를 함께 만들어 가는 사업으로 2020년부터 ‘문화가 있는 날 지역문화콘텐츠 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주민들의 기억 속에 담긴 달천광산의 기억을 아카이빙
세대별 문화광부(어린이, 청소년, 아빠)들의 미션 완수하기
철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쇠, 불, 물, 바람 그리고 인간을 소재로 한 창작기
쇠 또는 쇠부리를 모티브로 한 우리동네 예술장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