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에서 운영하는 ‘2021 문화가 있는 날 지역문화콘텐츠 특성화’ 공모 사업 ‘달천문화광산’에 참여할 참가자 및 참가단체를 모집합니다.
◦‘달천문화광산’은 지역의 고유한 문화자산인 ‘울산쇠부리문화’가 과거의 문화가 아닌 지역 주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오늘의 일상적 문화로 나아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억이음’, ‘달천문화공작단’, ‘달천플러그인’ ‘철철철마켓’등의 세부프로그램으로 4월부터 11월까지 우리나라 최초의 철산지이자 ‘울산쇠부리문화’의 원류지인 ‘달천철장’(울산광역시 지정기념물 제40호) 일원에서 진행됩니다.
◦‘달천문화공작단’은 세대별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문화광부’를 모집하여 미션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문화공작단’은 농소3동 거주 초등학교 2학년에서 6학년을 대상으로 선착순 10명을 모집하여 지역예술가를 멘토로 ‘울산쇠부리문화’를 스토리텔링한 손인형극을 배우고 직접 만들어 보는 문화예술교육사업으로 5월에서 6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8주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달천플러그인’은 ‘울산쇠부리’의 키워드인 ‘쇠, 불, 물, 바람, 인간’을 주제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단체를 모집하여 각 주제별 콘텐츠를 제작, 공연(전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어린이문화공작단’ 참가자와 ‘달천플러그인’ 참가단체 모집은 4월 23일부터 5월 7일까지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울산쇠부리축제 홈페이지(www.soebri.org)를 방문하시면 됩니다.